박정근 원장 “얼짱의 기본 쌍꺼풀 하지만 평생 한번뿐 수술인 만큼 충분히 알아봐야”
눈, 특히 쌍꺼풀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 부위 중 하나다. 쌍꺼풀 하나로도 이미지 개선이 되고 또렷해 보이며 쌍꺼풀을 가진 큰눈은 인터넷 얼짱들의 기본요소 이기도 하다. 또한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눈 성형수술은 환자의 눈 모양, 피부의 두께, 이목구비나 얼굴형에 따라 각기 다른 방법이 적용된다.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절개법과 매몰법이다.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사람은 보통 절개법을 선택 하고, 눈꺼풀이 얇은 경우나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은 매몰법을 선택한다.
절개법은 보다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으나 자칫 라인이 너무 진하게 남아 수술한 흔적이 남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매몰법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어주나 풀릴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페이스플러스 성형외과 박정근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수술을 할지 보통 많이 고민한다. 매몰법으로 하자니 풀릴 것 같고, 절개법으로 하자니 수술의 흔적이 남을까 걱정하지만, 최근에는 두 방법의 장점을 모은 ‘단매듭 이중 매몰법’으로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단매듭 이중 매몰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매듭을 지어준 후 안쪽에서 한 번 더 매듭을 지어주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매몰법에 비해 라인은 진하면서, 절개법과 달리 절개과정이 없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약 30분의 짧은 수술시간으로 진행되며, 단매듭 이중 매몰법은 동시에 눈꺼풀의 지방도 제거하기 때문에 안검하수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또한 부기가 적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며 시간이 지나도 잘 풀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페이스플러스 성형외과 박정근 원장은 “눈 성형수술은 다른 수술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지만, 평생을 좌우하는 선택인 만큼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전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