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10대, 20대 피부일 것만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노화가 진행되고 피부가 지치고 처지기 마련이다. 지금 탱탱한 피부가 영원할 것 같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는 더 빨리 진행된다. 평균 25세부터 피부는 노화가 서서히 시작되고 모공은 넓어져 피부 탄력을 잃는다.
이미 피부노화가 진행 된 후 아이크림, 주름 기능성 크림을 열심히 발라봐도 피부를 되돌리기는 쉽지 않다. 이와 관련해 국내 성형외과와 피부과에서는 주름 개선을 위한 시술로 알려진 V라인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녹는 실을 이용한 V라인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실을 피부 진피층 밑에 삽입해 당겨주는 원리로, 처진 볼살과 울퉁불퉁해진 얼굴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또 콜라겐 세포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로 인해 얇아진 피부층을 두껍게 만들어주고 피부톤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실 리프팅이라고 해서 다 같은 리프팅은 아니다. 실 주변 돋아있는 돌기의 모양에 따라 회오리 리프팅, 마이다스 리프팅 등이 있는데, 실을 선택하기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목적에 따라 시술받는다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회오리 리프팅은 나선형의 실이 고무줄 같은 역할을 하며, 마이더스 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은 기존의 일자형 실에는 없는 갈고리 모양의 돌기가 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이다스 리프팅 시술은 미세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5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실을 주입하는 위치와 방향에 따라 붓기와 멍이 덜하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레카 피부과 김동석 원장은 “예전에는 눈, 코 등 부분적인데 집중했다면 지금은 피부 탄력이나 주름개선 등 관심 부위가 넓어지면서 v라인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실 리프팅 시술 전에는 약 2주간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한다. 시술 후 2~3일간은 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또 시술받은 부위에 마사지 등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이다. 사우나는 피부 단백질 형성이 원활하도록 시술 2주 이후에 하는 게 좋다. 콜라겐 재생을 위해 충분히 휴식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