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도 모르게 찾아온다. 노안 “어느날 갑자기 휴대폰 글씨가 잘 안보였습니다. 요즘 피곤해서 그런가 넘겨버리다가 일주일 넘게 지속돼 안과를 찾았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눈이 침침한 느낌이 자주 들며 가끔 두통도 느끼곤 했습니다.” 이런 증세들을 겪던 분들이 본원에 오셔서 들려주는 얘기들입니다.
이분들의 진단 결과는 노안. 그런데 노안이라고 하면 “내가 벌써?” “건강관리 잘하고 영양제도 잘 챙겨먹는데” 하며 결과를 바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노안에 대해 잘 모르고 거부감부터 갖고 있습니다.
제대로 알아야 다스릴 수 있다. 노안노안은 시력저하처럼 경우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세가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찾아오는 공평한 노화증세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뉴스에도 종종 보여지듯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잦아지면서 평균 노안 나이보다 일찍 그 증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제 갓 마흔이니까 눈이 침침하다고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에게도 찾아오는 노안은 왜 생기는 걸까요?
우리가 가까운 것을 보다가 먼 것을 볼 때 우리 눈속은 수정체의 근육이 탄력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의 초점 변화가 일어남과 동시에 수정체가 비대해졌다가 날씬해지는 변화가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수정체가 나이가 들면 탄력이 떨어져 가까운 것에서 먼 것을 볼 때 예전처럼 변화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가까운 것을 볼 때 잘 안보이고 먼 곳으로 초점을 변화시켜도 금방 시력이 선명해지지 않습니다.
방치하거나 안경만 구입해서는 안된다. 노안눈의 피로가 심해지자 불편과 불안감이 커져 본원을 내원하신 분들은 노안 자각증세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다 결국 진료를 받기 위해 오신 경우들이 다수입니다. 이처럼 노안증세는 참을 수 있는 대로 참아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눈의 피로감, 일상의 불편함, 심리적 위축뿐 아니라 심해지면 두통이나 구토 같은 증세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실수에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편 본원에 노안 때문에 오신 분들 중 이미 안경점에서 다초점렌즈 안경을 고가에 구매해서 썼다가 불편을 겪으셨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다초점렌즈 안경을 썼다가 두통에 구토 증세까지 겪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다초점렌즈 안경은 모든 노안증세에 맞는 것이 아닙니다. 정밀한 검진으로 자신의 정확한 눈상태를 파악해서 안경이든 노안교정수술이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본인을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해당 진료경험 많은 안과의 정밀검진이 해결의 시작이다. 노안안과가 노안을 적극적으로 얘기한 지는 백내장이나 라식보다 길지 않습니다. 아직도 노안교정술이라는 것을 생소하게 여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심지어 노안을 잘 모르면서 견디는 사람들, 안과보다 안경점을 찾는 것에 익숙한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눈이 침침하다면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고 시간이 갈수록 악화되어 위험해질 수도 있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정밀검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노안도 더 집중적으로 다루는 안과가 있습니다. 노안 정밀검진과 진료, 맞춤노안교정수술을 많이 하고 있는 안과가 개인의 미세한 눈상태도 예민하게 파악해 적절한 처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명동 서울밝은안과 는 3D 입체영상으로 눈속 보이지 않는 곳까지 촬영하는 첨단 장비, 각막질환들을 세밀하게 검사하는 내피세포 검사장비,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내과질환적 요인에 의한 것은 아닌지도 파악하는 첨단 검사장비 등 노안뿐 아니라 눈건강 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하는 정밀진단 시스템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노안 고객들을 진료해온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이 지금 노안이 의심되는 당신께 가장 적절한 진료상담과 처방을 해드립니다.
노안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지만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결과의 차이는 확실합니다. 당신의 자신감은 평생 나이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