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하면서도 갸름한 V라인은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얼굴을 완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V라인 얼굴을 위해 성형수술을 받기에는 비용이나 부작용 등 부담이 큰 것이 사실. 수술을 받지 않아도 V라인 얼굴이 될 방법은 없을까?
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특수 의료용 실(PDO)을 사용해 피부를 당기는 시술이다. 실을 피부 여러 방향에서 밀고 당기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실 주변에 돌기가 있는 실과 돌기가 없는 실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때 돌기의 유무와 실의 모양에 따라 회오리리프팅과 마이다스리프팅 등으로 불린다. 회오리리프팅은 리프팅시술 후 녹아 없어지는 나선형의 실이 고무줄처럼 당겨주는 역할을 하여 탄력이 강할 뿐 아니라 근육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당겨주는 특징이 있다.
반면 마이다스리프팅은 기존의 녹는 실에 코그(COG)라는 돌기를 부착하여 실의 돌기가 피부의 진피층과 연부 조직층에 걸쳐 지지대 역할을 한다. 실이 피부를 당겨주는 힘을 더 극대화하여 v리프팅 효과를 비롯하여 콜라겐, 탄력 섬유 등을 촉진한다.
유레카피부과의 김동석 원장은 “특수 실은 돌기(Cog)가 나 있어 실이 삽입된 부위는 콜라겐 재생이 촉진되고 진피 내 섬유화가 진행돼 피부탄력을 높여주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게 된다”며,
“특수 바늘과 표면을 정밀하게 깎아서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한 마이다스 리프팅은 기존 실 리프팅 시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방법”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실 리프팅은 시술 전 본인의 얼굴 상태와 턱선, 목 등 리프팅 시술 대상 부위에 대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후에는 피부 저항력이 일시적으로 낮아지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며 시술 후 이틀간은 냉온 찜질과 음주 및 흡연을 피하고 과도한 운동 및 경락 마사지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