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패션업계는 어떤 분야보다 변화무쌍하다. 때문인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소식들이 넘쳐난다. 론칭부터 이벤트, 입점 소식까지 한 주간의 패션업계 동향을 알아봤다.
해외 슈즈편집숍 오마이솔(O’MY SOLE)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신도시 내 스트리트몰인 아브뉴프랑에 입점했다. 새롭게 오픈한 오마이솔의 판교 아브뉴프랑 매장은 컴포터블한 디자인의 슈즈부터 이번 시즌 트렌드인 청키힐, 우드 굽, 윙팁 등 다양한 스타일의 남, 녀 슈즈를 판매한다. 무엇보다 오마이솔은 수입 슈즈 편집샵으로는 이례적으로 구입 후 6개월 이내 구입매장 방문 시 무상 A/S를 실시한다.
컨템포러리 글로벌 SPA 브랜드 에이치커넥트는 3일 강남역에 2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행사에는 보아, 샤이니의 민호&키, 제국의 아이들 멤버 동준&민우&케빈&현식, 레인보우 멤버 재경&현영, 남규리, 김나영, 전속모델 강철웅 등 많은 스타들과 패션 피플,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선착순 200명에게 100만원 상품권부터 티셔츠, 가방 등이 구성돼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럭키박스 행사는 5월 한 달간 매주 주말 3시, 6시에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한독 옵틱은 다양한 브랜드와 최신 트렌드의 아이 웨어를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첫 번째 공식 매장인 스펙터(SPECTOR)를 청담동에 오픈했다. 스펙터에는 린다패로우, 린다패로우 럭스, 크리스반아쉐의 제품을 비롯 멧윌리암슨, 더로우, 프라발구롱, 제레미스캇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모던하고 심플한 매장에서는 프라이빗한 별도의 상담 공간을 마련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아이 웨어를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사후관리(AS)까지 매장 내에서 해결가능하다.
제냐 스포츠가 제냐 스포츠 아이웨어 컬렉션을 정식 론칭하며 7일 기념 파티를 연다. 도심 속 리조트 무드의 이번 행사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안선영이 사회자로 나선다.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제냐 스포츠 아이웨어의 신 모델을 자유롭게 만나볼 수 있도록 오픈하우스 형태로 마련하며, 셀럽 포토타임 및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첫 선을 보이는 제냐 스포츠 아이웨어 컬렉션은 ‘Sport’와 ‘Urban’ 두 가지 콘셉트로 구분되어 다이내믹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사랑하고 일상에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알맞도록 디자인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친환경 프리미엄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 테너알카가 국내 공식 론칭했다. 테너알카는 특허 받은 바이오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항균 및 살균 효과를 지닌 천연 가죽을 사용한 가죽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이다. 99.99% 유해세균을 억제하고 아토피 피부염 방지 및 독감 예방에까지 도움을 주는 신개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전용 케이스를 미국에 이어 국내 시장에도 출시했다. 케이스 안쪽에서 스마트기기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케이스 겉면에서 발생하는 살균효과는 사용자의 손에 있는 세균까지 제거시켜 준다. 또한 가죽에서 발생하는 천연 음이온이 통화나 사용 시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빈치스벤치가 론칭 16주년 기념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빈치스벤치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빈치스벤치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매장에서 응모권을 받아 이름, 성별, 연락처 등을 간단히 작성해서 응모함에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유러피안 럭셔리 부띠끄 호텔 빠세꼼뽀제 펜트하우스 1박 2일 숙박권 1명, 빈치스벤치 핸드백 1명, 빈치스벤치 15만 원 권과 5만원 상품 교환권 각 3명, 5명 등에게 최고의 상품을 푸짐하게 증정한다.
질스튜어트뉴욕이 구매한 제품의 착용 후 불만족을 느끼는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100%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31일까지 진행되는 ‘100% 익스체인지(Exchange)’ 이벤트는 제품 착용 시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느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 수선을 한 뒤에도 기간 내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니트, 셔츠, 티셔츠, 팬츠 상품이 해당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4월 29일 티쏘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바젤 월드’(시계 박람회)에서 160주년의 역사를 기념하는 전시회를 가졌다. 본 전시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세계적인 와치 메이킹 브랜드의 기념비적인 순간들을 보여주었으며, 브랜드 모토인 ‘전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을 나타내는 진정한 순간을 가졌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전시관 중심부에는 티쏘의 로고를 바탕으로 한 3D 입체 회전 글래스 큐브를 설치해 모든 행사 참석 인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jiyoung@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