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KBS2 ‘개그콘서트’ 인기 코너 ‘현대레알사전’에 출연 중인 박영진이 이희경의 눈부신 미모에 깜짝 놀라면서 이희경에게 반하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이 영상에서 박영진은 후광이 비치는 이희경을 제대로 쳐다보지 못하고 “너 왜 이렇게 눝부시니?, 완전 눝부셔”라는 멘트와 함께 눈부신 이희경에게 반하는 코믹 연기를 선보이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 영상은 현대레알사전의 포맷을 차용해 선보이는 SK텔레콤의 ‘눝 레알사전’ 영상 중 하나로 ‘눝’을 활용한 신조어 설명과 더불어 ‘눝’으로 표현 가능한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박영진, 이희경이 각각 설명하는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그 중 ‘눝부심’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는 영상에 박영진이 이희경의 눈부신 미모에 반한 듯 보이지만 알고 보면 ‘눈부심’이 아닌 ‘눝부심’의 의미를 담고 있었던 것. ‘눝부심’은 데이터를 의미하는 ‘눝’이 너무 많은 사람에게 후광이 비쳐 눈이 부시다는 의미의 단어이다.
동영상에서 박영진이 “이희경에게 눝부심이란?”이라고 묻자 “넘치는 데이터로 나도 이렇게 예뻐보일 수 있는 것”이라고 답해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자녀에게 눝부심이란?”이라는 질문에 박영진은 “데이터가 넘치는 엄마 아빠의 자식으로 태어난 게 자랑스러운 것”이라고 답하며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의 공감과 이끌어 내고 있다.
‘눝 레알사전’에는 ‘눝부심’외에도 ‘눝속도’, ‘눝요기’, ‘눝바람’ 등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흔히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조어와 더불어 이런 단어가 사용될 수 있는 박영진, 이희경의 상황극 연출로 단어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의 ‘눝 레알사전’은 내달 16일까지 `눝’ 공식 웹·모바일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나만의 ‘눝 레알사전’ 단어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해 2주 동안 약 1300명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눝요커’, ‘눝뜬장님’, ‘눝치매’ 등 기존 ‘눝 레알사전’에는 없는 재밌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결합된 ‘눝’을 활용한 단어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눝 레알사전’에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1명에게는 갤럭시 S4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눝 레알사전’ 베스트 동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ybc@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