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는 휴온스의 조루치료치료제 판매에 나섭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전문의약품 사업회사인 동아ST는 3일 휴온스의 조루치료제에 대한 판매계약을 맺고 2013년 6월부터 상품명 `네노마정 15밀리그램`(NENOMA, 주성분:클로미프라민염산염)`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루치료제 판매계약은 지난해 12월 양사의 전략적 사업 제휴 협약에 따른 것으로 동아ST는 휴온스의 신규 개발 제품에 대한 국내 판촉 협력을 담당하게 됩니다.
조루치료제 외에도 양사는 추가 품목에 관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다.
`네노마`는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개발된 조루치료제로 휴온스가 씨티씨바이오와 공동 개발해 올해 3월 20일 품목 허가를 받았습니다.
사정반사(Ejaculation reflex)를 포함하는 자율신경반응의 저해를 통해 조루치료효과를 나타내며, 임상시험 결과 우수한 사정지연 효과가 입증됐습니다.
주성분인 클로미프라민(Clomipramine)은 항우울제 성분으로 사용되어 왔고 기존의 항우울제의 부작용인 항콜린 작용과 정신신경계에 대한 이상 반응이 적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클로미프라민의 사정기능 연장의 부작용을 이용한 성기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조루치료제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조루란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개인이 원하기 전에 극치감과 사정이 반복적으로 혹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말하며 남성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성기능 장애 중 하나입니다.
대한 남성과학회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성인 남성 약 1천700만명 중 500만명 이상이 조루를 경험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연령대에서 비슷한 분포로 나타납니다.
현재 조루증 치료제 시장규모는 세계시장 50억 달러 국내 잠재시장 약 3천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동아ST 박찬일 사장은 "자이데나 판매로 갖춰진 비뇨기과 영업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네노마`의 빠른 시장 안착이 기대된다"며 "특히 발기부전치료제와 조루치료제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남성질환 시장 공략에 힘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