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업체인 지엠비코리아(대표 변종문)가 미국 본토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합니다.
지엠비코리아는 최근 GM의 핵심 계열사인 GMPT(General Motors Power Train)사와 자동변속기용 `Spool Valve`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GMPT는 세계 최대 파워트레인 관련 부품회사로 전 세계 17개국 80곳이 넘는 생산기지와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내년 상반기까지 제품 개발을 완료한 뒤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해 GMPT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엠비코리아의 Spool Valve는 GM의 Chevrolet Equinox, Buick Verano 등 다수의 세단, SUV 모델의 자동변속기에 장착될 예정입니다.
지엠비코리아의 창원 공장은 Spool Valve를 연간 2억5천만개 생산해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지엠비코리아는 이번 계약 체결로 포드, 크라이슬러 등 여타 미국 완성차 업체로의 부품 공급 가능성도 한층 높아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변종문 대표는 "현재 GMPT 측과 다른 Spool Valve의 공급과 관련해 막바지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아울러 GM이 2017년까지 약 50만대의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어서 전동식 워터펌프 등 추가적인 부품 공급 가능성도 크다"고 말했습니다.
지엠비코리아는 현재 소나타·K5 하이브리드카, 레이 전기자동차, 투싼 연료전지차에 들어가는 전동식 워터펌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