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보금자리지구, 우면산과 청계산, 양재천 등 뛰어난 자연환경 갖춘 ‘힐링’ 주거지
도1BL ‘서초 리슈빌S’, 1~2인 가구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21~44㎡ 98가구 구성
우면산터널 이용시 강남업무지구 10분거리 위치, 인근 생활 인프라 풍부해
직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서 단지 안팎으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주거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집을 선택하는 기준이 날이 갈수록 변화하면서, 과거 주거지 선택의 필수 요소로 꼽혔던 ‘쾌적한 자연환경’과 ‘직주근접’, 여기에 최근 신 주거 트랜드로 자리잡은 1~2인 가구에게 적합한 ‘소형 주거지’가 각광받고 있는 것.
업계 관계자는 “서울의 업무시설이 밀집된 대표적인 지역인 강남업무지구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췄지만, 최근 강남지역 오피스텔 공급 과잉 현상과 높은 임대료로 인해 공실률이 증가하고 있다”며 “강남업무지구가 가까우면서도 분양가가 저렴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춘 지역에 공급되는 주거지들이 대박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강남업무지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서초 보금자리지구에서 분양을 앞둔 도시형생활주택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서초 보금자리지구 ‘서초 리슈빌S’, 1~2인 가구 직장인, 신혼부부에 인기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은 15일 서울 서초 보금자리지구 도1BL에 도시형생활주택 ‘서초 리슈빌S’를 분양한다.
서초 보금자리지구는 인근으로 우면산과 청계산, 양재천이 위치한 대표적인 ‘힐링’ 입지로,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권의 알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서초 리슈빌S’는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21㎡ 28가구 △25㎡ 2가구 △30A㎡ 7가구 △30B㎡ 26가구 △31㎡ 14가구 △35㎡ 7가구 △44㎡ 14가구 등 총 98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혁신적인 투룸형 이상 다양한 평면을 도입한 ‘소형 아파트’의 개념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발코니 확장시 전용률이 최대 92%까지 늘어나 넉넉한 공간 활용은 물론 서로간의 프라이버시까지 확보할 수 있어 1~2인 가구와 신혼부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서초 리슈빌S’는 인근에 카톨릭 성모 병원, 서초구청, 국립 중앙도서관, 이마트, 코스트코, 하나로클럽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과천서울대공원, 경마공원, 양재시민의 숲, 예술의전당 등 문화·예술공간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소형으로 구성된 도시형생활주택 ‘서초 리슈빌S’은 청약 자격이 필요 없으며, 전매제한 규제가 없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양재동 15-7번지에 위치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초 리슈빌S 홈페이지(http://www.richeville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