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새 봄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봄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봄을 대표하는 과일은 단연 ‘딸기’. ‘비타민 C’의 여왕으로 불리는 딸기는 비타민C가 귤보다 1.5배, 사과보다는 10배나 많다. 또 봄 햇살에 생기기 쉬운 기미나 주근깨 예방,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등 다방면에서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 봄, 이러한 딸기가 제대로 물을 만났다. 최근 식음료 외식업계에서는 딸기와 관련된 이벤트가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딸기를 활용한 음료, 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들도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딸기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는 ‘딸기 이벤트’ 한창!
식음료 외식업계에서는 딸기를 컨셉으로한 이벤트를 앞다투어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있다. 특히 딸기 신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거나 할인을 해주는 등 혜택들이 풍성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글로벌 No.1, 오리지널 스무디 전문 브랜드 스무디킹에서는 딸기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는 4월 30일까지 ‘스트로베리킹, 스무디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무디킹이 스무디에 사용하고 있는 딸기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최상급 품종 ‘까마로사(Camarosa)’ 딸기로 특히 캘리포니아 주립대(UC)에서 길러낸 최상급 품종으로 알이 크고 단단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스무디킹 스무디를 포함한 제조음료 한잔을 구매할 때마다 스탬프를 한 개씩 찍어주며, 누적된 스탬프 단계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망고식스는 올 봄 딸기 음료와 베이커리 등을 새롭게 출시해 ‘딸기 입술’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딸기 신메뉴 구입 시 매장에서 증정하는 딸기 입술 모양의 책갈피를 입술에 대고 인증샷을 찍은 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망고식스 통 큰 만찬권(1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루시카토도 딸기 프로모션 대열에 동참했다. 루시카토는 딸기음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딸기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페스티벌에서는 일부 세트상품을 할인 가격에 판매하고, 페스티벌 할인 메뉴를 즐기는 인증샷을 개인 블로그나 페이스 등 SNS에 올린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제철 맞은 딸기, 한 잔으로 즐기는 ‘딸기 음료’ 인기!
최근 커피 전문점 및 외식 브랜드에서는 음료 한 잔으로 딸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딸기 스무디부터 라떼, 에이드, 주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올해는 신선한 딸기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리면서 딸기의 상큼함을 최대한 강조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무디킹은 딸기의 진한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를 올 봄 대표 메뉴로 추천한다. 캘리포니아산 최고급 까마로사 딸기를 사용한 ‘스트로베리 익스트림’은 스무디킹 스무디 중 꾸준하게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CJ 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에서도 최근 제철 맞은 딸기를 활용한 여러 종류의 음료들을 출시했다. 상큼함이 살아있는 딸기 과육에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아이스 스트로베리 라떼’, 딸기와 레몬 주스, 탄산을 함께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에이드’가 대표적이다. 또한 투썸의 인기 메뉴인 요거 프라페에 산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도 나른한 오후 가볍게 즐기기 좋다.
아웃백은 최근 ‘봄을 부르는 생딸기’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주스와 에이드 두 가지로 종류로, 특히 딸기를 100% 통째로 갈아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생과일 주스는 어떠한 합성 첨가물도 넣지 않아 신선한 딸기 고유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딸기가 어우러져 눈과 입이 즐거운 ‘딸기 디저트’ 눈길!
봄철 춘곤증과 피로에 입맛을 잃었다면, 상큼한 딸기 디저트로 입맛을 바꿔보는 것도 방법이다. 딸기 디저트는 생과일의 느낌과 딸기 특유의 새콤달콤함이 다양한 식재료들과 조화를 이뤄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파리바게뜨는 지리산 청정골 신선한 바람으로 자라 당도와 산도가 뛰어난 산청 딸기를 활용해 각양각색 달콤한 디저트들을 선보였다. 요거트 크림에 딸기잼을 바르고 산청 딸기를 듬뿍 올린 ‘봄엔 딸기요거트’ 케이크, 바삭한 타르트에 아몬드 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더한 ‘상큼한 딸기 타르트’ 등 11가지 종류로, 신선한 딸기의 맛을 다양한 스타일로 느껴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딸기와 블루베리 등 건강에 좋은 제철 과일을 활용한 ‘힐링 업’ 도넛 시리즈를 선보였다. 그 중 봄 꽃 모양의 ‘스트로베리 플라워타트’는 딸기 과육이 듬뿍 올려져 있어 크림치즈와 함께 딸기의 맛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딸기 필링을 넣은 스틱 형태의 ‘스트로베리 에끌레어’는 간편하게 딸기의 상큼함을 맛볼 수 있어 화창한 봄날 간식으로 제격이다.
한편, 춘곤증이 몰려오는 식후에 디저트로 제격인 딸기 아이스크림 신제품도 있다. 베스킨라빈스는 딸기를 활용한 ‘천사의 밀푀유’를 출시, 3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했다. 달지 않고 부드러운 까망베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신선한 딸기 과육, 버터맛의 바삭바삭한 파이가 어우러져 독특한 식감을 선사하며, 특히 딸기 과육과 함께 기존보다 딸기 함량을 높인 스트로베리 리본을 첨가해 상큼함을 더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