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잦은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잦은 스타일링(파마, 염색, 스타일링제)등으로 인해 탈모로 인한 고민인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탈모전문 한의원, 탈모 전문 병원, 각종 두피탈모 센터 등이 증가 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탈모가 발생하는 복합적인 요인의 원인 발견과 함께 빠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치료효과도 높고, 재발가능성도 낮출 수 있다. 그럼 탈모치료를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치료방법일까?
1. 탈모 발생원인은 스트레스? NO! 복합적인 요인
탈모의 발생원인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체내의 열 등 많은 요인들이 있지만 어느 한가지라고 단정 짓기보다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그 치료가 쉽지 않다. 오늘날 탈모는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나타나기 때문에 체계적인 탈모치료가 필요하다.
과도한 업무스트레스, 영양불균형, 체내의 열 등의 많은 탈모 요인들은 모발의 생성장애와 모발의 탈락을 부추기기 때문에 탈모의 원인과 종류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2. 탈모치료는 체질별 맞춤 치료로
탈모치료는 먼저 환자 개개인의 몸 상태를 한의학적 진단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함으로써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치료부터 시작된다. 이와 더불어 두피진단을 통해 탈모의 진행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체계적인 탈모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치료(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필 제121012-중-12532호)에는 현재 상태와 더불어 체질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개인별 체질에 따라 스트레스의 누적도가 다르며 저항력이 약할 경우 후천적 요인으로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다른 체질을 가지고 있듯이 탈모의 진행속도나 민감도 역시 다른 만큼 이에 맞는 치료법 역시 개인별로 차별화 하는 것이 올바른 탈모치료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겠다.
3. 탈모치료는 후관리가 중요!
체질별 원인치료를 바탕으로 탈모치료를 한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 후 관리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은 몸의 균형을 흩트리고 탈모를 다시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부터 체계적인 생활관리가 필요하다.
사실 체계적인 생활관리는 쉽지 않다. 부산 사하구 미앤아이한의원에서는 이를 관리하기 위해 환자의 일상생활에서의 탈모 예방 습관 교육과 자가 관리 프로그램을 확립하여 탈모재발을 줄인다.
더불어 치료가 종료 된 후에도 언제든지 두피 진단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탈모 주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체질별 맞춤 탈모치료와 체계적인 후관리 프로그램으로 탈모의 고민에서 모두 벗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