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는 주변만 보아도 남녀불문하고 70~8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평균수명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가정경제에서 의료비 지출 부분이 늘어나고 있는데 반면 경제활동 시기는 짧아져 불경기 속에 늘어나는 의료비를 부담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다 보니 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가입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의료비보험은 질병, 상해, 사고로 인해 치료받은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 살아가면서 가장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데 갈수록 보장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많은 보험 상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회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실손보험은 말 그대로 지출한 병원비를 실손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 되지 않는 비 급여 항목도 보장 받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이 계속해서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국민건강보험의 비 대상 항목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하루빨리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아프거나 약을 먹고 있는 경우라면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과거 병력으로 인해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내려가고 나이가 많을 경우 가입이 안 될 수 있으니 어릴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균수명이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의료비는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늘어나니 처음 가입 할 때 보장기간이 긴 100세 만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실비보장 외에 암 진단비, 뇌졸중진단비,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골절 진단비 와 같은 각종 진단비 및 수술비, 입원일당, 운전자 보장 등을 나에게 맞게 특약을 통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해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이 있는데 사망보장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으로 보장을 받는 것이 더 좋기 때문에 실비보험의 사망담보는 최소화로 가입하는 것이 좋고 실손보장은 3년 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에 만기 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은 없거나 적을 수 있으니 만기환급형으로 선택하는 것보단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정액보장이 아닌 실손보장으로 보장을 받아 보험금 청구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으니 보험금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판매회사는
메리츠화재 신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 닥터플러스건강보험, 한화손해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
현대해상 퍼펙트스타종합보험, 그린화재 그린라이프원더풀보험,
삼성화재 건강보험플러스,
동부화재 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건강플러스보험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insba.net)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추천 받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보험관계자는 얘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