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0117/슈피겐.jpg)
김지영 슈피겐SGP 마케팅 매니저는 “올 겨울 추위로 인해 양손이 자유로워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닐 수 있는 백팩의 수요가 늘어났다” 며 “특히 노트북이나 태블릿PC 등을 휴대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백팩의 선호도가 함께 늘어났으며, 외근이나 출장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고 설명했습니다.
슈피겐SGP의 노트북 백팩 판매를 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수트 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사각 형태의 ‘뉴코티드 백팩’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블랙과 네이비, 그레이 컬러의 강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슈피겐SGP의 ‘뉴코티드 백팩’은 총 11개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방수 소재와 내부의 부드러운 퍼(Fur) 소재로 안전성까지 고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