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시상식에서 접하는 우아한 자태의 여배우들, 노출 있는 의상도 자신감 넘치게 소화하는 아이돌들의 모습을 보다 보면 ‘꿈의 몸매’라는 말이 절로 떠오른다. 때론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로 군살 하나 없는 연예인들,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길래 그렇게 날씬할까?
국민 첫사랑의 다이어트 “저녁을 적게”
영화 ‘건축학개론’을 통해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한 미쓰에이의 수지는 워낙 잘 먹기로 유명해 ‘폭식돌’이라는 별명으로 불린 적까지 있다. 그러나 무대 위에서 그녀의 모습은 동안에 날씬하기까지 한 ‘베이글녀’다.
수지는 인터뷰를 통해 아침과 저녁은 넉넉히 먹고, 저녁은 바나나 하나로 해결한 뒤 운동을 했다며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밝힌 바 있다. 이젠 바나나를 보면 던져버리고 싶을 정도라고.
극세사 다리 레인보우 조현영 “줄넘기와 훌라후프”
걸그룹 레인보우의 조현영은 최근 8kg을 감량하고 몰라보게 앙상해진 사진을 올려 포토샵 의혹까지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마치 팔뚝처럼 가느다랗게 변한 다리가 네티즌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조현영의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줄넘기와 훌라후프, 그리고 식이요법이었다고. 네티즌들은 “얼마나 독하게 줄넘기와 훌라후프를 했길래”, “다리가 부러질 것 같다”며 걱정 반 부러움 반의 반응을 보였다.
섹시한 아이돌 시크릿 “마음 놓고 먹어본 적 없어요”
걸그룹 시크릿은 글래머러스 하면서도 늘씬한 몸매로 유명하다. 그러나 정작 그들이 밝힌 다이어트 방법은 혹독하다. 얼마 전 8kg을 감량한 뒤 쓰러지기까지 했다는 시크릿 멤버 징거는 “다이어트 할 때는 거의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보통 하루 한 끼를 먹는다”고 밝혔고,
효성은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마음 놓고 먹어본 적이 없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부러움을 한 몸에 받던 시크릿의 몸매는 피눈물 나는 노력과 인내의 결실이었던 것.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
www.dietpia44.com) 전문가는 “방송 활동을 하는 연예인들은 단기간에 혹독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많고, 평소에도 늘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다. 걸 그룹 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 하다가는 금새 지쳐 포기하게 되거나 요요 현상 등의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플래너가 1:1 맞춤 관리를 통해 목표치를 달성할 때까지 돕는 ‘책임 감량제’를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탄수화물과 지방 흡수를 억제해 심하게 식단을 제한하거나 굶지 않더라도 쉽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연예인 다이어트, 걸 그룹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원 푸드 다이어트, 초콜릿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마녀 스프 다이어트 등 수많은 다이어트 정보들이 넘쳐나지만 자신의 체질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지 않는 방법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기 어렵다.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 할 것이 아니라 ‘나만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