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가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시상하는 ‘세계일류상품’은 대한민국 수출 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해 시행되고 있으며,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이상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쿠쿠는 2010년 11월, 국내 밥솥 누적판매량 2천만대를 넘어서며 현재까지 73%를 넘는 시장 점유율을 지키고 있습니다. 또2001년 미국, 2002년 일본과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베트남, 러시아, 영국 등 35여 개국에 진출해 압력기술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쿠쿠는 각 나라의 직영 서비스 센터와 유통망을 통해 서비스를 강화하고, 현지 A/S센터를 설립하는 등 세계에서 쿠쿠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어필할 계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