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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주' 주 소비층은 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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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탄주` 주 소비층은 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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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 20대 연령층의 절반 가까이가 소주와 양주 등에 맥주를 섞어 마시는, 소위 `폭탄주`를 최근 1년새 한번 이상 마신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전국 15세 이상 남녀 2천66명을 대상으로 주류 소비·섭취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조사대상자 중 최근 1년 사이 한번 이상 폭탄주를 마신 사람은 626명으로, 이 가운데 97.0%(607명)가 소주와 맥주를 섞은 이른바 `소폭`을, 18.1%(113명)은 양주와 맥주를 섞은 `양폭`을 마셨습니다.

    술자리당 평균 소폭와 양폭의 섭취량은 각각 4.1잔과 5.1잔 이었습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9.2%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30대(34.9%), 40대(32.0%), 50대(21.2%), 60대(12.1%) 순이었습니다.

    또 소주와 양주 등에 고카페인 음료를 섞은 `에너지 폭탄주` 섭취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나타났는데, 최근 1년새 에너지 폭탄주를 마신 적이 있는 경우는 20대에서 9.6%, 10대에서 1.1%였습니다.


    식약청은 "폭탄주와 고도주(소주, 위스키) 마시는 것을 자제하고 고카페인 에너지음료를 술과 함께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한다"며 "술을 과음할 경우 2~3일의 회복기를 두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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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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