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및 주름 치료, 개인별 맞춤 시술방법 적용하면 효과 극대화
어느덧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철이 다가왔다. 겨울철이 되면 모든 여성들이 신경쓰는 것이 피부관리인데, 사람의 피부라는 것이 마음먹은 대로 관리 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수분을 잃고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층이 두꺼워지기 쉬우며, 기미나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발생하게 하는 요인으로도 작용한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피부로 인해 당김 현상이 일어나 주름을 유발하고 피부 탄력을 잃기도 쉽다.
따라서 환절기 피부관리에는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 공급과 영양 공급이 필수라 할 수 있다. 피부미인으로 일컬어지는 많은 여배우들의 피부관리 비결도 대부분은 충분한 수분 공급에서 시작한다. 평소 관리만 잘 해주어도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의도에 위치한 연세피오니 클리닉 피부관리 의료진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 며, “이 때는 각자 피부 상태에 따라 치료나 시술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 맞춤형 피부관리 프로그램으로 효율적인 치료 가능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치료에는 아쿠아젠트, 더모톡신, 레이저코닝 등의 레이저 치료 방법이 있다. 또한 주름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V라인을 만들어주는 시술방법으로는 엑실리스, 회오리V리프팅 등의 방법이 있다.
전문가들은 개인별 피부 타입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따로 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와 관련해 여의도점 연세피오니 클리닉의 이희진 원장은 “개인 피부에 맞는 맞춤 레이저 시술부터 재생관리까지 피부상태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복합적으로 치료 받을 때 치료기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며, “이러한 패키지 형식의 레이저 시술 범위는 기미, 잡티부터 피부염증 치료까지 통합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장점” 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 원장은 “특히 환절기가 되면 주름치료를 포함한 맞춤형 피부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더 많아진다”며 “그만큼 환절기에는 피부관리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정확한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