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편의시설 완비, 위험부담 적은 신도시 ‘막차’ 인기
안산시 고잔동서 7년 만에 신규 공급된 초대형 랜드마크 아파트
3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10대 1, 평균 1.9대 1로 순위 내 마감
12월 5~7일 3일간 계약 진행
그 동안 신도시 분양 시장에서는 초기 시범단지에 높은 관심이 쏠리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최근에는 위험부담이 적은 ‘막차’ 단지를 선호하는 실 수요자들의 움직임도 눈에 띈다. 이는 초기 단지에 비해 선점 효과는 부족하지만 안정된 기반 시설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 혜택을 동시에 볼 수 있어 요즘 같은 불황기에 역발상 투자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이 경기 안산시 고잔신도시에서 분양한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아파트는 1순위 청약에서 최고 10대 1, 평균 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고잔동 일대에서 7년 만에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라는 점과 함께 고잔신도시 마지막 땅이라는 희소성, 여기에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지역 주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낸 것 등이 침체가 지속되는 수도권 분양시장에서도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특히 높은 점수의 청약통장 가입자들이 대거 몰린 점이 눈에 띈다. 중소형을 제외한 중대형에도 청약통장 고득점자들이 몰린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안산시내 최고의 입지에 푸르지오 브랜드가 시너지를 일으킨 덕분이다.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계약이 시작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미계약 가구나 부적격 발생에 따른 추가 모집 여부에 대한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 고 전했다.
계약은 12월 5일(수)~7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 1일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명품 가방, 알마니 커플시계 및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경품 이벤트가 펼쳐진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980만원 대부터 시작된다.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82번지(37블록)에 지어지며지하 2층~지상 43층 11개동, 전용면적 59~124㎡의 1,569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고,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 전체를 녹지화했다. 지하 공간에는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탑라이트를 설치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변의 10년 이상 된 아파트들 대비 차별화된 주차장시스템,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춘점도 눈에 띈다. 또한 기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특화된 조경, 친환경 주거아이템,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 등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입주는 2016년2월 예정이다.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견본주택 집객사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