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인 눈의 피로, 기능성 렌즈로 도움받자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오랜시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심한 경우 안구의 통증과 두통을 느낀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기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일상생활에서 눈의 피로를 느끼는 이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눈의 피로감은 가까운 곳과 먼 곳을 번갈아 보면서 주시하는 물체를 선명하게 보기위해 안구가 끊임없이 조절작용을 하는데서 비롯된다. 눈의 피로가 누적되면 이른 시기에 노안이 찾아오는 등 눈건강에 적신호를 일으키게 된다. 때문에 일과중 잠시 눈을 감고 쉬거나 안구 마사지를 하면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기능을 갖춘 기능성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기능성 렌즈란 기존의 렌즈에 시야확보, 초점보정 등 여러기능을 더해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것을 말한다.
그러한 기능성 렌즈로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안경 렌즈 및 안경테 전문업체 한국 호야렌즈 는 눈의피로도를 경감시키고 평상시에 보다 편안한 시야를 유지할수 있도록 설계된 신개념 기능성 렌즈 “리마크 렌즈”를 소개했다.
리마크 렌즈는 렌즈 하단부에 고유의 기능영역(Function Area)이 존재함으로써 먼 곳을 보는 렌즈 상단의 원용부분에서 렌즈 하단의 기능영역까지 점차적으로 도수가 변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영역의 존재는 착용자의 조절력 사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눈의 피로도가 증가되지 않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
한국 호야렌즈 김화중 대표는 “일상생활에서 시선은 한곳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상하좌우로 수시로 이동을 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착용자가 사물을 응시했을 때의 시선이 위치할 수 있는 방향 모두를 고려하여 렌즈를 설계함으로써 언제나 자연스럽게 사물을 볼 수 있게 하였다며“생활패턴의 변화가 눈의 피로는 물론 심지어 안구 통증이나 두통 등 여러 증상들을 유발하고 있어, 현대인의 눈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고 있는데 리마크 렌즈는 이렇게 눈의 건강이 위협받는 환경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하고 지켜주는 대표적인 기능성 렌즈이다.”라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