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각턱, ‘이것’으로 보완한다?
-명암을 이용한 메이크업으로 사각턱 보완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여성의 옷차림과 머리 스타일 등이 한결 간편해지기 시작했다.
여성들의 옷차림은 노출의 계절답게 더욱 가벼워졌으며, 머리 스타일은 길게 늘어뜨리지 않고 시원한 올림머리 스타일을 추구한다.
반면 날씨는 최고기온 29~30도를 육박하는데 올림머리는커녕 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채 턱을 감추기에 급급한 여성들이 있다. 바로 사각턱을 가진 여성들이다.
엠브이피 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이러한 여성들도 메이크업만 요령 있게 잘하면 더 이상 머리카락으로 턱을 감추지 않아도 된다”며 사각턱을 보완하는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했다.
먼저, 이마의 양 끝 모서리 부분을 숱이 많은 아이브러시에 헤어컬러와 비슷한 섀도를 묻혀 각진 부분을 보정한다.
각진 턱선은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거나 발라도 소량만 발라준다. 이 후 피부 톤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의 블러셔를 굵은 파우더 브러시에 살짝 묻혀 턱 뒤쪽에 있는 테두리를 쓸어 준다.
그리고 눈썹, 콧대, 눈 등 얼굴 중심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포인트를 잡아주면 사각턱을 보완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이러한 메이크업은 명암의 특징을 이용한 것으로 빛을 받거나 돌출된 곳은 밝게, 혹은 후미지거나 들어간 곳은 어둡게 표현해 사각턱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이다.
그러나 사각턱의 정도가 지나쳐 이러한 효과를 못 느낄 때는 사각턱을 정상적인 턱으로 교정해주는 시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내시경을 이용한 귀뒤 사각턱 수술이 안전하고 흉터가 적어 사각턱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 선호하는 수술법이다.
조동필 원장은 “내시경 귀뒤 사각턱 성형은 내시경을 이용해 사각턱을 다듬는 수술 방법”이라며 “귀 뒤를 약 1.5cm로 절개한 후 내시경과 기구를 절개 부위에 삽입해 각이 진 턱뼈를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수술”이라고 전했다.
내시경 귀뒤 사각턱수술은 본래 귀뒤사각턱 수술이 가지던 이차각과 정면에서의 효과가 적었던 부분을 내시경을 통하여 개선하였다.
더불어 내시경 귀뒤 사각턱 수술은 전문의가 모니터를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수술 시 출혈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신경손상 방지, 수술시간 단축, 빠른 회복 등이 가장 큰 특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