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방송,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개최
성남시를 대표하는 케이블 방송인 아름방송 네트워크(대표: 박상영)는 오는 14일(토) 오전 9시부터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을 위한『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4기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 및 학부모 등 총 400여 명이 참석하며, 김태년 성남시 수정구 국회의원도 참석할 예정이다.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는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을 대상으로 하며, 미래 국가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자리로 리더십, 사회, 문화, 진로 등 각 분야의 전문적인 정보 함양을 위한 강의가 연중 진행된다.
1부는 ‘인구 100만 첨단도시 성남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한춘섭 성남문화원장의 강연이 진행되고, 2부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으로 민성원 연구소장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아름방송은 아카데미 시작에 앞서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과 ‘성남문화원과’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성남지역 우수인재양성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에 더욱 노력할 전망이다.
성남시내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우수 영어 인재들로 구성된 성남어린이영어기자단은 2009년 6월, 1기가 발족하여 현재 4기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어린이영어뉴스”를 통해 영문 번역부터 기자, 아나운서 활동까지 직접 방송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지역방송과 교육지원청 간의 연계 사업을 통해 발족한 기자단은 국제화 사회에 맞는 글로벌 인재 육성과 성남 지역의 특성화된 영어 교육 접목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아름방송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확대·제작 뿐만 아니라 지역과 글로벌 사회를 아우르는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까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