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온라인공인중개사 와우랜드 만화로 배우는 공인중개사 용어!!] 민법 ‘도달주의’란?
발신주의에 상대되는 개념으로 의사표시가 상대방에게 도달한 때, 즉 상대방의 지배권 안에 들어간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는 주의를 말한다. 민법은 이 도달주의를 일반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획일·신속을 요하는 거래에는 예외적으로 발신주의를 취하고 있다. <기출 : 제1·4·9·12·16회>
(작가 : 이 권 웅)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한 사용을 금합니다.
한국경제TV 온라인공인중개사 와우랜드는 ‘이시대 최고의 맛! 합격의 단맛!’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연회원 종합반을 구매하시는 수강생에게 맛있는 특강을 무료 첨가하는 이벤트로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높은 만족도로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회원 종합반 구매 시 15만원 상당의 부동산학 개론 계산문제 특강, 민법 및 민사특별법 최신 판례특강, 부동산 공법 국토계획법 뽀개기 특강 등 다양한 특강 양념으로 수강생 입맛을 확 돋아주는 혜택으로 6월 27일(수)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공인중개사 와우랜드(www.wowland.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 (1599-6886)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