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 대구 설명회 개최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28일(토) 대구에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방법에서 취득 이후 전망과 비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4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약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대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자격증과 해당 직업에 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과정의 교수진이 직접 강연을 맡아 양질의 정보를 얻을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대구지사 김준범 팀장은 “최근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은 많이 늘어나고 있다. 반면에 학습자들이 자격증 취득과 시장적인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으며, 지역 학습자는 이러한 기회가 더욱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대해 교육원은 학습자의 이해와 필요성을 고려하여 대구에서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4월 28일(토) 열리는 ‘자격증&취업’ 설명회는 대구 달서구 두류2동 현대해상빌딩 20층에서 열리며, 지하철 2호선 두류역 16번 출구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ssro.ac)를 통해서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며, 참석자에게는 고급 USB, 머그잔, 문구세트 등의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