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애니파크(대표 김홍규)가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듀얼포지션 시스템 등 콘텐츠를 담은 시즌 5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듀얼포지션 시스템과 투수 구종시스템 변화, 커트시스템, 해설 사운드 등 콘텐츠가 포함됐습니다.
넷마블은 "듀얼 포지션은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던 선수에게 서브 포지션 개념을 부여해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이용자들이 선발라인업을 구성할 때 보다 넓게 선수카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투수 별로 구사할 수 있는 특화된 구종을 새롭게 추가해 선수에 따라 공의 궤적도 달라지게 됐으며, 지난해 야구팬들 사이에서 `이용규 놀이`라고 불렸던 `커트 시스템`도 게임에 도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한명재 해설위원과 이효봉 해설위원(MBC 스포츠 플러스)의 해설도 들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한 레볼루션 (REVOLUTION )출석 이벤트와 시즌개막 지원 프로젝트 등 2개의 이벤트를 내달 25일까지 동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한 레볼루션 출석 이벤트에서는 새롭게 업데이트 된 시즌5를 경험하고 출석체크만 하면 선수카드와 거니(게임 머니) 등이 지급되며, 시즌 개막 지원 프로젝트는 컴백회원과 신규회원, 기존회원 등 대상별로 거니와 아이템 증정 등 혜택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구마구` 공식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