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미리보는 모델하우스 시간입니다.
오늘은 오는 30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에 나서는 세종시 한양 수자인, 에듀시티와 에듀파크 2개 단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임동진 기자입니다.
<기자>
오는 30일 문을 열 세종시 한양 수자인 아파트 84m²형 모델하우스입니다.
전면폭을 4.8미터로 설계한 거실과 다른 아파트보다 10cm높은 2.4m 천장으로 아파트 내부의 개방감을 높였다는 게 특징입니다.
모든 가구를 4베이 위주로 구성하고 방과 거실을 남쪽에 배치했습니다.
또 모든 타입의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거주자 환경에 맞게 변경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부 아파트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은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가 들어설 곳은 U스쿨 시스템이 도입되는 스마트스쿨이 많아 단지 이름도 에듀시티와 에듀파크로 지었습니다.
입주 시점에 학교가 모두 완성될 예정이어서 세종시 최첨단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인터뷰> 박성철 한양 본부장
"이면 삼면 개방으로 조망과 자연환기를 원활히 할 수 있는 평면과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에 두 단지는 세종시의 기본적인 편익시설과 가까운 중앙행정타운을 인접하고 있으며 BRT노선인접을 통한 세종시 교통요건을 충족하는.."
한양이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세종시 1-2생활권에 M7블록 520가구, 1-4생활권 M3 블록 718가구 등 총 1,238가구입니다.
분양가는 3.3m² 당 770만원대로, 최근 분양한 다른 아파트보다 최대 100만원이상 저렴하게 책정했습니다.
세종시 분양열기가 여전히 뜨거워 순위내 마감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4.11 총선으로 이슈가 옮겨가고 있다는 것은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WOW-TV NEWS 임동진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