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장비로 더 똑똑해진 신형 싼타페가 SUV차량으로는 이례적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22일 전국 영업점을 통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신형 ‘싼타페’의 사전계약이 첫날 만에 3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2009년 쏘나타(1만827대), 2010년 그랜저(7115대) 이후 현대차 차종 중 사전계약 첫날 계약대수가 3000대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세단형 승용차의 판매 비중이 높은 국내 시장의 특성을 감안했을 때 매우 이례적인 기록으로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신형 싼타페는 디자인과 엔진 등을 모두 바꾼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으로 알려진 `플루이딕 스컬프(물 흐르는 듯한 디자인)`와 `스톰 엣지(폭풍의 생성과 소멸)`를 콘셉트로 잡고 LED 포지셔닝 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19인치 알루미늄 휠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원격 시동과 공조 제어, 도어 개폐를 할 수 있도록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Blue Link)`를 현대차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이외에도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 시스템`, 경보음을 울려 차선이탈 여부를 알려 주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수동식으로 조절 가능한 `후석도어 매뉴얼 커튼` 등을 SUV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현대차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량 출고 시 ▲300만원 상당 주유권 제공(1명) ▲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7명) ▲하이패스 무상 장착(170명) 등 총 178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사전계약 페스티벌’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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