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머티리얼즈(대표 허재명)의 2차전지용 일렉포일(Elecfoil)인 ‘I2B’가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I2B’는 리튬이온 2차전지의 음극집전체로 사용되는 특수 일렉포일 제품으로, 그 위에 음극활물질을 입혀 음극을 구성하는 2차전지의 5대 소재 중 하나인 핵심 소재. 특히, 휴대전화나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2차전지의 경우, 일렉포일의 두께를 10㎛ 이하 수준으로 제조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력과 공정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일진머티리얼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6, 8, 10㎛ 등 다양한 두께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I2B를 생산하기 시작한 일진머티리얼즈는 현재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일렉포일 분야에서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편, TV, 컴퓨터 등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PCB(인쇄회로기판)용 일렉포일 ‘ICS’는 이미 지난 2002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세계일류상품’은 대한민국 수출 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2001년부터 지식경제부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제품 중 선정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