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경제방송 한국경제TV가 `작명`의 달인을 찾는다.
한국경제TV는 회사홈페이지(www.wowtv.co.kr)를 통해 주식만평을 보고 제목을 짓는 ‘작명의 달인을 찾아라’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명의 달인을 찾아라`는 매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에 업데이트되는 주식만평을 보고, 만평이 담고 있는 내용을 재해석하여 재치 있는 제목을 SNS 댓글로 달아 참여하는 이벤트다.
일주일에 두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 회마다 네티즌들에게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댓글 작성자 1명(총 8명)을 작명의 달인으로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재치로 세태를 풍자한 댓글을 3개(총 24명 대상)씩 뽑아 신세계백화점 3만원 상품권을 준다.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이벤트도 있다.
‘SNS로 만평 공유하기’ 이벤트는 내 SNS 친구들에게 주식만평 스토리를 공유하면 가장 많이 공유한 사람을 선정한다.
방법은 쉽다. 주식만평 페이지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내 SNS계정으로 해당 URL을 전송하고, 전송된 URL을 이벤트페이지 응모창에 입력하면 된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업데이트 되는 주식만평을 대상으로, 해당 회차당 가장 많이 공유한 16명(총 128명)을 뽑아 스타벅스 카페라떼 음료권을 준다.
보다 쉬운 이벤트도 있다. 한국경제TV 홈페이지에 있는 6개 인기웹툰 코너 만화 속에서 보이는 `둥둥` 떠다니는 `플로팅배너`를 클릭만 해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플로팅 배너를 찾아라’ 이벤트는 매주 화요일부터 다음 월요일까지 한주 내내 진행된다.
한 주동안 배너를 가장 많이 클릭 응모한 3명(총 12명)에게는 미스터피자를, 그 외 배너를 클릭한 횟수에 따라 270명(총 1,080명)에게는 크리스피크림 도너츠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 모든 이벤트는 12월 20일까지이며 총 1천252명(주당 313명)을 대상으로 400만원 상당 기프티콘 경품이 지급되며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SNS 계정이나 기프티콘 경품을 수령할 본인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간단히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고 중복 응모와 당첨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 웹툰서비스 이벤트 페이지’(http://www.wowtv.co.kr/newscenter/webtoon/2011/eventMain.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