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최효종 '에절남'‥"온도 올려도 추우면 한증막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온도를 올려도 올려도 춥다 하시는 분들은 한증막에서 그냥 사시면 됩니다. 겨울 끝날때까지 나오지 마세요잉~ 겨울철 실내온도는 20도로 딱! 정한 거예요”

KBS 2TV 개그콘서트의 ‘애정남’(애매한 것을 정리해주는 남자) 최효종이 이번에는 에너지절약의 해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효종은 개콘의 애정남 코너를 패러디한 ‘에절남’ 동영상으로 에너지 절약 실천법을 제시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동영상은 최효종이 자신의 유행어로 “사실 에너지 절약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참 애매~~합니다”로 시작.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 내복입기, 목욕과 샤워의 기준 등 애매한 에너지 절약법을 쉽고 재밌게 정리해주는 방식으로 전개됐다.

 

최효종은 “내복 입으세요~잉! 에너지절약을 패션으로 승화시킬 수 있어요. 내복을 입으면 온도 3도 올린 효과가 나고 전기요금은 20%가 줄어드는 겁니다 잉~ 혹시 빨간 내복이 옷 밖으로 빠져나왔다 해도 이건 레깅스로 인정해주는 거예요~잉”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욕조에 물 채워놓고 “아~시원하다” 얘기하면 100% 목욕이예요. 샤워하다 때를 미는 시간이 5분이 넘고 굵기가 연필심 굵기 이상이면 무조건 목욕”이라며 목욕과 샤워의 기준에 대한 명쾌한 결론을 내렸다.

최효종의 `에절남` 동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에절남(에너지를 절약하는 남녀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동영상으로 알려졌다. `에절남 캠페인`은 정책포털 공감코리아의 에너지 절약 특집 페이지(http://energysave.korea.kr)를 통해 22일부터 두달 동안 펼쳐진다.

문화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재미를 살리면서도 에너지 절약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에너지 절약 실천 사례를 확산시켜 올 겨울 에너지 수요 증가에 대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감코리아 에너지 절약 특집 페이지에서는 정해진 시간안에 플러그 뽑기, 실내온도 조정하기 등의 ‘에절왕(에너지 절약 왕)을 뽑아라’ 게임과 애정남 캐릭터가 친구들에게 겨울철 내복입기를 독려하는 ‘E-카드 보내기 행사’도 함께 진행중이다. 에절남 동영상은 유튜브, 판도라TV, 곰TV 등 민간 동영상 포털 및 각 정부부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