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내가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찾고 쓸만한 인재를 구하는 일에 KB금융지주가 적극 나섰습니다. 취업 인센티브도 제공하고 기업과 구직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취업 한마당도 마련했습니다. 보도에 박준식 기자입니다.
<기자>사람을 찾는 구인 광고판은 빈자리가 없지만 필요한 인재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직자들은 눈을 떼지 못하고 구인 정보를 살펴보지만 내가 원하는 회사 찾기가 어렵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인터뷰 중소기업 관계자>
“젊은 친구들이 인지도가 있는 회사만 찾다보니 (인재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
구직자와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KB금융지주가 나섰습니다.
KB금융그룹이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KB금융지주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입니다.
<인터뷰: 임영록 KB금융지주 사장>
“금융권의 사회공헌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굿잡사이트를 비롯해 공익재단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찾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채용에 필요하다면 전문 컨설팅과 함께 장려금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민병덕 KB국민은행장>
“고졸자를 채용하면 대출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각종 컨설팅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1인당 50만원의 채용 장려금을 인센티브로 주겠다”
KB금융지주가 내일을 위한 내 일자리 찾기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김영석
영상편집:박지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