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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 장려금 없애면 통신비 1조3천억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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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화 단말기 유통 과정에서 제조사 장려금만없애도 가계통신비가 연간 약 1조3천억원이 절약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시장경제연구원 `통신시장의 생태변화와 정책대응에 관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사 장려금을 없애면 약 1조3천억원의 가격 인하 효과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제조사가 장려금을 지급하지 않고 그 금액만큼 단말기 가격을 내리면, 개별 소비자의 단말기 실제 구매가격이 6만원 감소한다고 보고, 이를 국내 단말기 수급량인 2천200만대(추정)과 곱해 이같이 계산했다.

단말기 실제 구매가격 감소액을 평균 단말기 교체 주기인 18개월로 나누면 단말기당 월평균 3천300원 가량의 가계 통신비 인하 효과가 발생하며, 가구당 휴대전화 사용자가 평균 3명임을 고려하면 가구당 단말기 구입비용은 월 약 1만원까지 감소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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