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대표가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여성 경제 회담(APEC WES)`에 참석했습니다.
한경희 대표는 ‘다양한 리더십의 기여(How diverse leadership benefit everyone)’라는 주제로 9월 16일 진행된 총회에 여성의 리더십을 발휘해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킨 여성 리더로서 초청 받아 발표했습니다.
한 대표는 2008년 글로벌 경제신문 월스트리트저널의 ´주목해야 하는 여성 기업인 50인(Top 50 Women to Watch)´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09년에는 한국 여성으로는 유일하게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의 ´2009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서밋(2009 The most powerful women summit)´에 초청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첫 회를 맞은 APEC WES는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의 주도로 여성의 경제 참여를 효과적으로 끌어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회의 입니다. 밸러리 재럿 백악관 선임고문과 페리 맥코이 존슨앤존슨 부의장 등 100여 명의 여성 기업인과 학계 전문가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한경희 대표는 여성의 숨은 니즈를 발견한 통찰력과 ‘스팀 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그가 한국에서 창출한 다양한 가치와 혁신적 시도에 대해 발표해, 가장 흥미로운 패널이라는 평을 받으며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