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경제분야의 주요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기아차·SK이노베이션 실적
내일은 시가총액 상위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쏟아집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를 비롯해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 삼성테크윈 등 주요 기업들이 일제히 실적발표를 할 예정이기때문에 주의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 2분기 산업활동동향
기획재정부에서는 지난 6월과 2분기의 산업활동 동향을 발표합니다. 5월에는 생산과 소비 등 경제지수들이 일제히 상승했었는데요. 2분기에는 국내 경기가 어떻게 움직였을지 관심입니다.
* 한은, 6월 가중평균금리
한국은행에서는 6월 금융기관의 가중평균금리를 발표합니다. 가중평균금리는 금융상품의 금리를 사용 빈도나 금액의 비중에 따라 가중치를 반영해 계산한 금리입니다. 체감도가 반영된 금리인 만큼 동향이 주목됩니다.
* 금융위원회, 6월 공적자금 운용현황
금융위원회에서는 6월 공적자금 운용현황을 내놓습니다.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에 지난 3년간 14조원에 달하는 공적자금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지난달은 회수율이 얼마일지 살펴봐야 겠습니다.
* 세계증시 시가총액 변동 추이
세계증시의 시가총액 변동 추이가 발표됩니다. 그리스에 이어 이탈리아 등 경기 악화 우려가 세계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고 미국의 부채한도 증액 협상이 난항을 겪으며 세계 증시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시가총액은 어떻게 변했을지 관심입니다.
* 제3차 한·중·일 중앙은행 총재회의
제주에서 한중일 중앙은행 총재 정례회의가 개최됩니다. 한중일 3국 경제의 공동 관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이슈였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