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휴가철을 맞아 여행 떠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짜인 일정대로 움직이는 것이 싫은 여행객들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여행 사이트도 있습니다. 신선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글로벌 여행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인 윔두코리아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윔두코리아는 20여 개국에 아파트와 별장, 성 등 다양한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지 가정에 머무를 수 있어 단순한 여행이 아닌 문화교류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뷰> 윤신근 윔두코리아 대표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SNS 숙박사이트다. 기존의 여행자들이 호텔이나 게스트 하우스를 통해 숙박을 했다면, 윔두는 현지에 있는 호스트들과 생활도 하면서 현지문화를 즐길 수 있다.”
윔두코리아는 호텔에 비해 40~50%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스트는 예약과 결제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숙소 사진을 볼 수 있고,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세계 각국의 현지 호스트와 게스트가 정보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윔두코리아는 해외여행보다 외국인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국내 여행사업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의 호스트들에게 외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또 엔터테인먼트사와의 제휴를 통해 한류열풍을 이끌어내겠다는 각오입니다.
<브릿지> 여행산업 포화시장에서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윔두코리아가 틈새사업이 될 수 있을지 우려도 제기됩니다.
홈스테이를 통한 국내·외 관광수요가 그다지 많지 않은 상황이어서 확실한 수익구조를 갖출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전세계 배낭여행객들에게 한국이라는 관광지를 어떻게 소개할지도 앞으로 해결해야할 과제입니다.
WOW-TV NEWS 신선미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