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HEAD>
<TITLE></TITLE><!-- saved from url=(0019)http://tagfree.com/ --><!-- saved from url=(0019)http://tagfree.com/ -->
<META name=GENERATOR content="TAGFREE Active Designer v1.7">
</HEAD>
<P>서둘러 찾아온 무더위를 피해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휴가를 계획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이 답이다.
각종 앱과 인터넷 검색으로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어 효율적일 뿐 아니라, 더 이상 휴가 계획을 위해 두꺼운 책과 씨름하거나, 업무 걱정에 휴가를 망설일 필요가 없어서다. 최근 모토로라 아트릭스를 이용한 사례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확 달라진 휴가 모습을 알아보았다.
■ 스마트폰 하나면 업무걱정, 보안걱정 끝
회사원 김선영씨는 가벼운 마음으로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이다. 금융업 특성상 시시각각 확인하고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아 그 동안 휴가를 떠나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는 무거운 노트북 대신 스마트폰과 그 주변기기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몸도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다.
아트릭스는 지문인식 기능으로 폰을 분실하더라도 파일이 유출될 걱정이 없어, 필요한 파일을 스마트폰에 담아가지고 다닐 수 있다. 따라서 이동시간이나 다음 일정을 기다리는 시간 틈틈이 업무 현황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모토로라 아트릭스와 함께 가지고 다니는 랩독(Lapdock)으로 문서 확인과 편집을 보다 편리하게 수행하고 있다. 랩독은 11.6” 화면과 키보드가 장착된 노트북과 유사한 외형의 제품으로, 랩독의 상단에 아트릭스를 꽂으면 아트릭스의 자체 소프트웨어인 ‘웹톱 애플리케이션(Webtop application)’이 구동되어 단순히 아트릭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넘어 모질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한 컴퓨팅 기능까지 누릴 수 있다.
따라서 보다 넓은 화면과 자판으로 문서작업과 이메일 확인 등이 수월해져 시간을 보다 집약적으로 사용하고, 업무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여행하며 찍은 사진도 즉석에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릴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P>
<P>■ 배터리 걱정 없이 가벼운 여행길
새내기 직장인 김도윤씨는 4박 5일동안 국내 캠핑 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취업준비로 그동안 제대로 여행을 떠나지 못한데다, 사회인으로 새 출발한 기념으로 이번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이번 대장정을 기획할 수 있었던 1등 공신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특히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최대 용량인 1930mAh의 배터리를 채택해 충전이 어려운 야외에서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빠른 검색 속도를 자랑할 뿐만 4.0인치의 고화질 화면에 어도비 플레이어를 지원해, 어떤 웹페이지든 구현할 수 있어 지역 선정이나, 사전 준비물, 캠핑카 렌트 등의 정보를 틈틈이 얻을 수 있다.
또 두꺼운 서적을 무겁게 들고 다닐 필요없이 각종 앱을 활용해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캠핑장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코리아트립, 마이캠핑, 오마이 텐트 등이 있다.
특히 마이 캠핑은 GPS를 이용해 트래킹 로그에 대한 정보를 확인 저장할 수 있으며 캠핑장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법도 나와있다. 오마이 텐트는 인기있는 캠핑장을 랭킹순으로 볼 수 있으며 캠퍼들이 직접 캠핑장 정보를 올리고 수정할 수 있어 실질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 실시간 교통정보를 얻을 수 있는 ‘T Map(티 맵)’이나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정보’, ‘구글 내비게이션’은 필수. 갑자기 아플 경우를 대비해 ‘마이 닥터’도 필수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전자파를 이용해 모기를 물리칠 수 있는 ‘모기안녕’ 등 아이디어 앱도 나와있다.
</P>
<P>■ 스마트폰으로 온 가족이 즐겁게
주부 안영주씨는 얼마 전 강원도의 팬션으로 이른 휴가를 다녀왔다. 두 아이에 친정 식구들까지 대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이다보니 인파가 몰리는 기간을 피해 미리 다녀오게 되었다. 이번 여행에서는 스마트폰 덕분에 대식구가 함께하는 시간이 확 바뀌었다. 과거에 아이 돌보기나 취향차이로 인해 실제 모든 식구가 함께할 시간은 식사시간 외에는 제한적이었던데에 반해, 스마트폰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꺼리가 생겼기 때문이다.
HD 멀티미디어 독(HD Multimedia dock)을 거실의 대형 모니터와 연결해, 아트릭스에 저장된 영화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즉석에서 인터넷에서 게임이나 영상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HD 멀티미디어 독에 키보드와 마우스, 위(Wii) 리모콘까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온 가족이 모여 아이들이 즐기는 게임을 함께 하면서 가족간의 유대감이 더욱 높아진 듯 하여 더욱 만족스러웠다.
</P></HTML>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