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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브랜드가치 삼성 50억달러-SKT 27억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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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휴대전화 사업부문의 브랜드 가치는 50억달러로, 전 세계 통신사업자 중 23위로 평가됐다.

SK텔레콤이 27억달러로 49위, KT가 24억달러로 55위에 올랐다.

LG텔레콤(89위)은 9억6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100위권 내에 진입했다.

1일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분석 발표한 ''톱 500 통신 사업자 브랜드(Top 500 Telecom Brands)'' 자료에 따르면 국내 기업은 상위 100위 안에 4개가 포함됐다.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곳은 삼성전자(휴대전화 부문)로, 23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0억2천200만달러, 브랜드 등급은 AA+였다.

이어 SK텔레콤이 26억5천1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와 AA 등급을 받아 49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의 순위는 1년 전보다 한 단계 하락했지만 브랜드 가치는 3억6천900만달러 증가했다.

전 세계 통신사업자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은 영국의 보다폰(Vodafone)으로 평가액은 306억7천400만달러에 달했고 브랜드 등급은 AAA+였다.

보다폰은 지난해에도 289억9천5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와 AAA의 브랜드 등급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미국의 AT&T와 버라이즌(Verizon)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지난해 기준 195억5천8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4위를 차지했던 노키아(11위)는 1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반토막 나면서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지난해 평가대상에서 제외됐던 애플(휴대전화 사업부문)은 69억2천900만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15위로 평가됐고 브랜드 등급에서는 2위를 차지한 AT&T보다 높은 AAA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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