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며 표현하는 자기 PR시대
창업시장에서도 점포의 개성을 드러내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때 이다. 그렇다고 너무 앞선 홍보는 고객을 오히려 당황하게 하거나 외면당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창업을 하고 난 후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마케팅 믹스라고 불리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장소(place), 촉진(promotion)의 4p요소와 함께 최근에는 people이 더해지면서 창업주의 마인드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창업을 준비하면서 해야 하는 단계별 마케팅 전략과 함께 개업 후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분석하고 맞춤별 마케팅을 구사하는 마케팅 전략까지...
고정고객 확보와 수익 창출을 위한 창업 오픈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방송 : 4월 15일 저녁 8시 40분
<이모네곱창>
서울시 중구 충무로 4가 131-1
02-2282-0878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