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SK컴즈가 검색광고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시 현재 SK컴즈는 전날보다 14.83% 상승한 만3천 550원선에서 상한가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도 어제와 비교해 장 초반 3천200원 오른 10만 7천원까지 치솟았으나 현재는 10만 5천원 선에서 안정 보합세를 보이고 있어 제휴 소식이 호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은 최근 10년 만에 10만원대 고지를 넘어섰습니다.
다음과 SK컴즈의 전략적 제휴 소식에 개인과 기관이 투자 매수에 가담하면서 가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두 회사의 제휴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서로 집중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서비스 상호 연동으로 이용자 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중장기적으로 광고 수량과 단가에서 시너지가 예상된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국내 2 3위 업체의 제휴 소식에 경쟁업체인 NHN의 주식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1시 현재 NHN은 어제보다 0.25% 떨어진 19만 7천원선에서 하락 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약세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입니다.
홍종길, 한국증권 연구원은 “한국의 검색 시장에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NHN의 경쟁력이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광고의 중요성이 노출정도인 만큼 절대적 강자인 NHN의 점유율에서 2~3위 업체의 제휴로 인한 효과가 크지 못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한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번 제휴가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봐야 한다면서 그동안 NHN의 독점 영업에 파급이 미치는 것은 사실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거래소에서 WOW-TV NEWS 박진준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