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SeeOn, ''우리가 한국 대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앵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위치기반서비스 일텐데요.

여기에 커뮤니티 기능까지 결합해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SeeOn''의 안병익 대표를 김민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앱을 실행시키면 먼저 사용자 주변에 위치한 제휴업체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이 중 사용자가 이용하고 싶은 업체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와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가 나타납니다.

이것이 바로 최근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위치기반서비스.

미국은 이미 이 같은 기술을 이용해 ''포스퀘어''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서도 한국형 포스퀘어를 표방하고 나선 업체가 있습니다.

<인터뷰> 안병익 씨온 대표
"씨온은 위치기반 SNS 전문 기업입니다.
사용자들이 장소를 발굴하고 장소기반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안 대표는 SeeOn이 다른 앱과는 달리 위치기반서비스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이 포함된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즉, 사용자가 위치한 주변 정보도 제공하지만, 여기에 추가로 주변의 ‘SeeOn’ 사용자들과 얘기를 나눌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는 겁니다.

여기에 미션 수행과 같은 게임적인 요소도 가미해 사용자들이 좀 더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다른 앱과는 차별화를 뒀다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안병익 씨온 대표
"한국인의 여러가지 특성들, 커뮤니티 요소의 장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게임요소들을 많이 반영해서 사용자들이 좀 더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요소입니다"

올 해 매출 50억원을 시작으로 한국 최고의 위치기반 SNS로 키우겠다는 안병익 대표.

한국적인 서비스로 세계를 점령하겠다는 성공을 향한 그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WOW-TV NEWS 김민찬입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