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빨간펜과 전집 교원 ALL STORY를 발간하고 있는 교원이 서울대 입학생들의 공부법을 담은 ''서울대 리얼 초등공부법''을 출간했습니다.
서울대생 130명을 대상으로 정성조사를 벌이고 이를 바탕으로 20명의 서울대 입학생을 집중 인터뷰한 결과를 담은 이 책은 단순한 수기 형식이 아니라 자신의 실제 학창 시절을 돌아보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기 위해 고민했던 과정을 담았습니다.
''서울대 리얼 초등공부법''은 본격적인 진로 탐색의 시기인 초등 고학년을 주요 타겟으로 하며 먼저 초등 고학년 시기의 중요성과 이 시기 아이의 진로 설계의 올바른 방향을 먼저 제시한다고 교원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내 인생에 가장 맞는 꿈 설계하기의 과정을 짚어보고 올바른 독서관리와 경험관리의 요령을 제시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뿐 아니라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장기간의 독서 플랜을 이어가는 방법, 더 재미있는 게임을 제치고 독서를 할 수 있었던 사례 비법도 등장합니다.
교원 관계자는“좋은 교육 콘텐츠로 공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자기주도적학습 습관"이라며 "공부 습관을 위해서는 뚜렷한 목적 의식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본 책을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