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지난 28일 서울 역삼동에서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창작자를 위한 ‘2022 연말 특집 메이커데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이커데이는 대한민국 모든 메이커를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행사다. 2014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8월 부산을 시작으로 10월 대구, 이번 서울 강남까지 지역별 창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부산 및 대구 지역 메이커데이에는 650여 명이 참석했고, 이 중 약 400여 팀은 바로 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특집 메이커데이로 서울 강남에서 220여 명이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녹지 않는 얼음 메이커 쥬얼아이스’로 5억 펀딩 성공 이후 스토어까지 입점해 ‘와디즈 어워즈 2022’ 1위를 차지한 ‘마인딩마스터그룹’ 장정훈 대표가 연사로 나서 펀딩 성공 비법을 공유했다.
연말 특집으로 진행된 메이커데이인 만큼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성공적인 자금조달을 위한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사전 신청한 팀만 펀딩 방향성 수립에 도움 되는 그룹 컨설팅이 제공됐다. 또 2022년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인 ‘진로 디스펜서’부터 ‘1:1 컨설팅 쿠폰’까지 참석자를 위한 경품 추천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와디즈 장민영 팀장은 “와디즈 메이커데이는 전국 각지에 있는 메이커를 만나 메이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시작했다”며 “매회 신청 인원이 빠르게 찰 만큼 성황리에 진행된 메이커데이의 2022년 마무리를 가장 많은 분과 진행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