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는 KT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AI 스피커와 TV를 통해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비스 개발을 위해 우리카드는 지난 10월부터 AI 서비스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KT와 적극 협업해왔다.
카드의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해 편리하고 합리적인 고객의 카드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맞춤카드 추천 △금융서비스 신청 및 이벤트 안내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마케팅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 서비스 개발은 디지털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으로서 우리카드 디지털 역량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정보통신기술(ICT)-금융 융합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