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김해, 양산 지역에 총 4억7500만원 지원
11년간 부·울·경 지역에 총 76억여 원의 전통시장 상품권 기부
사진설명: BNK부산은행은 11일 부산시청에서 4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부산시에 전달했다.왼쪽부터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거돈 부산시장,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빈대인 부산은행장.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11일 부산시청에서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 빈대인 부산은행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4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부산시에 전달했다.
지원대상은 각 구군의 소외계층 8,000여 세대이며 각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추석 전에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해, 양산지역에도 각 4000만원과 3500만원의 상품권을 별도로 전달해 소외계층의 차례상 차리기 부담을 덜어 줄 계획이다.
부산은행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76억여 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해 소외계층을 지원해 왔다.지원된 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한 몫 하고 있다는 평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부산은행에서 기부하는 전통시장 상품권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그룹 계열사인 경남은행도 경남 및 울산지역에 2억7500만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하는 등 BNK금융그룹은 이번 추석을 맞아 총 7억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마감임박]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