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의 명품 디자인… 궐련형 전자담배 '릴'

입력 2018-08-19 20:24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릴(lil)


릴(lil)은 국내 대표 담배회사 KT&G가 수 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지난해 11월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이다. 릴은 기다릴 필요 없이 연속해서 흡연을 할 수 있고 손에 쥐기 쉽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일체형 구조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청소가 간편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릴은 출시 약 8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80만대를 돌파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릴은 브랜드 슬로건인 ‘a little is a lot’의 약어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단순함이야말로 최상의 정교함이다’라는 철학을 반영했다. 단순화 철학은 제품 설계 전반에 적용됐다.

지난 5월에는 궐련형 전자담배 소비자의 수요를 빠르게 반영해 히팅 기술, 청소 기능, 디자인 등을 개선한 새 모델 ‘릴 플러스’를 선보였다. 기존 제품보다 손에 쥐는 느낌을 부드럽게 했고 전원 버튼에는 은은하게 빛나는 ‘히든 LED’를 넣었다. 화이트와 블루 색상 외에 다크 네이비 색상도 추가했다. 무게는 84g으로 이전 제품보다 6g 가벼워졌다. 최초 출시 이후 약 6개월 만에 신제품을 개발한 것은 이례적이다.

KT&G는 또 전담 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임왕섭 KT&G 제품혁신실장(상무)은 “지난 7월 전국 유통망 구축을 완료한 릴은 제품 설계부터 브랜딩까지 세심한 기획과 관리를 통해 탄생했다”고 말했다.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