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개발·마케팅 공동 진행
글로벌 공유업체와 잇단 제휴
[ 정지은 기자 ]
신한카드는 14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숙박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와 ‘디지털 에코시스템(생태계) 제휴’를 맺었다. 에어비앤비는 현재 191개국 8만1000여 개 도시에서 500여만 개의 숙소를 연결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금까지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숙박 횟수는 3억 건에 달한다.
두 회사는 에어비앤비 호스트(집주인)를 지원하는 금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한카드 이용자가 국내외 에어비앤비를 이용할 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사의 플랫폼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신사업 발굴 협력에도 나설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초연결 경영’을 전략 방향으로 수립하고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를 늘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지급·결제 플랫폼인 페이팔과 제휴를 맺었고, 지난 3월에는 차량공유 업체인 우버와도 손을 잡았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미래 경쟁력을 위해서는 내·외부 자원의 연결 및 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조성하는 게 필수”라며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한편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신한카드 노사는 콜센터 등에 종사하는 운영사원 168명을 일반사원으로 일괄 전환하는 등 의 인사제도 개선안에 합의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