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E3서 게이머를 홀리다

입력 2018-06-13 19:38
세계 3대 게임쇼에 체험존 마련
빠른 반응 속도·최적화된 화질
'게임에도 강한 TV' 마케팅


[ 고재연 기자 ]
삼성전자가 빠른 반응 속도와 최적의 화질을 자랑하는 QLED TV로 전 세계 게이머들을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E3 2018’에 참가했다. E3는 400여 개 게임·엔터테인먼트 업체가 참여해 신작 게임과 기기들을 공개하는 전시회다. 비디오 게임 분야 3대 게임쇼로 불린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기 엑스박스(Xbox) 메인 전시장에 75인치 QLED TV 10대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QLED TV에 ‘게임 특화 기능’을 반영했다. 사용자가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해 주고, 입력 지연 시간은 0.015초로 단축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CPU 제조사 AMD와의 협업을 통해 2018년형 QLED TV 전 제품에 업계 최초로 ‘라데온 프리싱크’ 기능을 도입했다. 라데온 프리싱크는 고해상도 게임을 할 때 영상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모니터에서 지원될 정도로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으로 꼽힌다.

또 독일 규격인증기관 VDE로부터 업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 인증을 받는 등 차별화된 화질을 바탕으로 게임 속의 빠른 움직임을 재현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