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유통키워드 'H.A.R.D'

입력 2015-12-27 20:04
롯데마트는 2015년 유통산업의 키워드로 ‘어렵다’는 뜻의 ‘H.A.R.D’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경기침체 장기화 탓에 구매를 망설이는 분위기(Hesitate to buy), 소셜커머스 회사에서 시작된 배송전쟁(Anytime, Anywhere), 오프라인 업체들의 매장 재구성(Renew everything), 안전한 쇼핑환경과 먹거리에 대한 수요(Desire to safe) 등이 선정됐다. 올해 유통업계는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을 타개하기 위해 대형 할인행사를 연달아 여는가 하면 더 빠른 배송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앞다퉈 집행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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