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포장이사, 포장이사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주의 사항

입력 2015-12-17 00:00

이사를 할 때 전문 자격을 갖추지 않은 이사업체를 가격만 고려해 진행 할 경우 가전제품 고장, 파손품 발생 등 무분별한 업체 선정으로 피해를 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1577포장이사㈜’에서는 안전한 이사를 위해 업체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전했다.

1577포장이사에 따르면, 가장 먼저 업체 선정 전 방문 견적을 받는 것이 좋다. 가옥 구조 및 작업 환경, 이삿집 물량 등에 따라 투입 차량 및 인원, 시간 등에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삿날 불미스러운 일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견적을 받아야 한다.

두 번째로는, 선정한 업체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 꼼꼼히 파악하고 서면 계약해야 한다. 운반 차량, 작업 인원 및 기타 부대서비스의 내용이 포함된 서면 계약서가 있어야 추후 불이익을 받지 않으며, 더불어 식대, 수고비 등의 미요구 사항을 요구하는 시비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세 번째는, 약관과 피해보상규정을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업체에 약관을 요구하고 피해보상규정 등을 미리 확인해 불리한 조항은 없는지, 혹시라도 피해가 발생했을 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 1577포장이사 관계자는 “위와 같은 몇 가지 조항만 지키면 이사 진행 ?잘못된 업체 선정으로 골머리를 썩일 확률은 줄어들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사매칭서비스로 이사 고객들의 걱정을 한층 덜어주어 화제가 되고 있는 1577포장이사㈜는 “방문 견적 진행 시 방문자와 함께 이사 물품을 꼼꼼히 체크하고 파손이 쉬운 물품 등에 대한 사전 조치를 취해야 한다”라며, “이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안전하고 신속한 이사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출범된 1577포장이사㈜(www.15774024.com)는 믿을 만한 이사 업체 및 최상의 서비스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며 포장이사가 필요한 이들의 비교와 선택을 돕고 있다. 아울러, 1577포장이사㈜는 전국 다수의 이사업체를 회원사로 확보하고 있어 무분별한 이사 시장에서 소비자가 가장 합리적인 이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 호평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