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혁신적인 소통 강화…소통 관련 시상식서 연이은 수상

입력 2015-11-30 13:30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기업을 평가하는 새로운 잣대가 되면서, 최근 KB손해보험의 부지런한 소통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펼쳐나가고자 혁신적인 소통을 강화해 왔으며, 국내 소통 관련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SNS로 가장 활발히 소통하는 보험사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사)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블로그 어워드에서는 기업종합부문 컨텐츠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적극적인 소셜미디어 활동과 블로그를 활용한 브랜드 가치 상승 및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높게 평가 받은 결과다.

또한 지난 25일에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2015 제8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손해보험 부문과 인터넷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수상의 영광을 이어갔다.

2012년을 시작으로 연속 4회 수상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를 포함해 블로그, 홈페이지 등 온라인 전반에 걸친 소통 활동 평가에서 68.40점을 기록해 평균 점수 62.56점을 월등히 앞섰다는 것도 이목을 끌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은 기업의 SNS와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2015년 진행된 소통 관련 시상식에서 받은 다수의 상이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은 LIG손해보험에서 새롭게 출범한 브랜드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확장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키우기 위해 소셜미디어 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