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홍삼, 비타민제, 철분제, 오메가3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다. 그러나 건강기능식품이 자칫하면 심혈관 질환, 암 발생 위험, 더 나아가 임산부들에게는 기형아 발생의 우려까지 낳는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16일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건강기능식품에 숨겨진 진실을 밝힌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현아 교수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지 않고, 삼시세끼 밥만 잘 챙겨먹어도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건강기능식품의 부작용을 낱낱이 공개하는데…. 특히 홍삼은 몸에 잘 맞지 않는 사람이 먹을 경우 오히려 혈압을 높이거나 각종 부인병을 유발하기도 하는 등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식품 중 하나라고 언급한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우먼 팽현숙은 "평소 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라면 무조건 사들인다"고 고백한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데에만 무려 600만원을 썼다고 해 스튜디오를 한바탕 뒤집어놨다는 후문. 과연 팽현숙은 수많은 건강기능식품들로 효과를 보고 있을까. 16일 밤 11시 채널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